18일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장애인체육종합훈련원에서 열린 '2015 한티만시스크동계농아인올림픽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에서 선수들이 결의에 찬 모습을 보이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와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김성일)는 18일 경기도 이천장애인체육종합훈련원에서 김종 문체부 제2차관, 변승일 선수단장, 선수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한티만시스크 동계농아인올림픽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 행사를 개최했다.

농아인올림픽대회(Deaflympic)는 동·하계로 구분되어 4년 주기로 개최되는 대회다. 이번 동계 대회는 오는 3월 28일부터 4월 5일까지 러시아 한티만시스크에서 개최된다.

총 5개 종목(31개 세부종목)에 27개국 692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가운데, 우리나라는 3개 종목에 43명의 선수단이 출전한다.

문체부 관계자는 “선수들의 경기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대표선수 훈련 지원확대, 전용훈련장 및 숙소 마련 등 집중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나라의 동계농아인올림픽대회 참가는 이번이 처음이며 2회 연속 종합 3위를 달성했던 하계대회에 이어 선전을 다짐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