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D-100 기념식이 열린 10일 오후 인천종합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김성일 조직위원장과 어린이/청소년 백일장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조직위

2014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가 지난 10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14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D-100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유정복 인천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의원, 장애인단체, 체육회,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와 일반 시민 등 1천400여명이 참석,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D-100 기념 행사를 함께 했다.

이날 1부 행사에선 ‘2014인천장애인AG 어린이‧청소년백일장’ 시상식을 진행했으며, 이어 대한패럴림피언클럽이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후원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이후 진행된 SBS라디오 파워FM(107.7MHz) ‘두시탈출 컬투쇼’ 공개방송에선 시각장애인 겸 대회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이동우씨와 대회 개폐회식 총감독을 맡은 박칼린씨가 참석해 대회 홍보에 나섰다.

최근 철인 3종 경기에 도전한 이동우씨는 “일상에선 다른 사람들과 마주하다 보니 나를 바라 볼 시간이 없었는데 경기에 열중하다 보니 스스로를 돌아보는 기회가 됐다”며 “대회에 참가하는 장애선수들을 응원하며 홍보대사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박칼린 총감독은 “이번 대회 개폐회식 공연을 위해 정말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며 “오늘 행사에 오신 분들이 18일 날 직접 와서 공연을 응원해주길 바란다”고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이날 컬투쇼에는 비스트, 선미, 15&, 레인보우 등 아이돌 스타들이 출연해 인천장애인AG이 전 국민의 축제 속에 개최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 참여를 유도했다. 컬투쇼 공개 녹화방송은 오는 12일 오후 2시에 방송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