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셸 콴. ⓒ에이블뉴스

“2013년 열리는 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에 국민적 관심을 부탁한다.”

‘피겨의 전설’ 미셸 콴과 ‘세계 피겨의 여왕’ 김연아가 21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3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세계대회 국제스페셜올림픽위원회(SOI) 경기위원회 방한 기자회견’에서 국민적 관심을 호소했다.

국제스페셜올림픽위원회 이사인 미셸 콴(32·미국)은 “한국을 방문한 것으로 이번이 4번째로 대회가 열리는 개최 도시를 돌며 현장 답사를 마쳤다”면서 “대회가 열릴 춘천, 용평, 강릉 등지에 있는 시설은 세계 최고 수준이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곳은 개회식 및 폐막식이 열리게 될 용평돔이었다”고 말했다.

김연아. ⓒ에이블뉴스

이어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기 위해서는 단순히 관계자들만의 힘으로는 힘들다”며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김연아(22·고려대)는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더불어 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성공적 개최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피력했다.

김연아는 지난해 대회 홍보대사로 위촉되면서 ‘스페셜 해피 매칭 캠페인’ 홍보영상 촬영에 참여하는 등 대회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보여왔다.

한편 미셸 콴과 김연아는 이번 대회 폐막식에서 함께 아이스쇼를 펼칠 예정이다.

이날 미셸 콴은 “아직 김연아와 구체적으로 이야기 된 것은 없지만 아이스쇼 출연에 의지가 있다”며 “다만 오랜 시간 스케이트를 타지 않아 몸이 많이 굳어 빙판에 설수 있을지 모르겠다”고 밝혔다.

미셸 콴과 김연아의 모습. ⓒ에이블뉴스

(왼쪽부터)김연아, 나경원, 미셸콴이 대회 개최 성공을 기원하는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에이블뉴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