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장애인체육발전을 위한 대책위원회는 지난 7일 오후 2시께 서울시청 광장에서 장애인체육발전을 위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서울시를 비판하고 나섰다. ⓒ에이블뉴스

서울시장애인체육발전을 위한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가 서울시장애인체육회 정금종 사무처장의 사임을 두고 반발하고 있다.

대책위는 지난 7일 오후 2시께 서울시청 광장에서 장애인체육발전을 위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서울시를 비판하고 나섰다.

대책위는 서울시장애인육상연맹, 서울시장애인탁구협회, 서울시장애인론볼연맹, 서울시장애인수영연맹 등 24개 경기단체로 조직됐다.

대책위는 정 사무처장이 지난해 12월과 올해 1월 서울시로부터 사임을 강요받음에 따라 오는 10일 사표를 제출키로 결정했고, 서울시가 정 사무처장의 사임을 위해 지난해 12월 표적감사에 나섰다고 주장했다.

대책위 봉덕환 위원장은 “정 사무처장에게 횡령 등의 도덕적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사임을 강요하는 것은 낙하산 인사를 꽂으려는 서울시의 의도”라고 지적했다.

이어 봉 위원장은 “지난해 12월 초 정 사무처장의 해임 요구 당시 장애인체육인의 의견을 반영해 사임 여부를 결정하기로 약속했지만 그 약속도 지켜지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특히 비대위는 지난해 12월 말 정 사무처장의 사임을 압박하기 위해 2012년 사업예산 승인 불가, 이사회 개최불가, 사무처장의 모든 외부활동 업무 금지를 통보했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서울시장애인체육회는 현재 매월 필요한 예산을 신청해 사용하고 있다는 것.

서울시장애인탁구협회 오영선 전무이사는 “서울시가 예산을 볼모로 정 사무처장의 사임을 압박했다”며 “서울시 소속 선수들은 오는 2월 말 열리는 동계체전을 준비하기 위한 훈련비도 받지 못해 고생하고 있다”고 토로했다.

이에 대해 서울시 관계자는 “지난해 시장이 바뀌었으니 재신임을 받으라는 요구를 한 적은 있지만 사임을 종용한 적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표적감사 주장은 지난해 11월 서울시생활체육회 등에서 보조금 횡령 등의 비리가 드러나 지도점검 차원에서 진행된 것”이아고 설명했다

이어 관계자는 “올해 사업예산 승인불가도 비대위가 오해하고 있는 것으로 서울시 예산은 월별로 배정 된다”며 “이미 2월에 치러지는 동계체전에 필요한 훈련비 예산 등을 지난 1월에 배정했다”고 덧붙였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