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장애인올림픽위원회(JPC) 이사오 호쿠고 위원장 및 임직원과의 기념찰영.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윤석용 회장이 지난 22일 일본을 방문해 대지진 참사로 실의에 빠져있는 일본 장애인체육계에 성금과 (주)한국인삼공사로부터 전달받은 홍삼제품을 전달했다.

이날 윤석용 회장은 일본장애인올림픽위원회(JPC)를 방문해 이사오 호쿠고 위원장과 임직원을 만났다.

윤 회장은 “천재지변에 대한 커다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일본 국민들의 도덕성과 높은 질서 의식으로 조속한 시간 내 재건되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사오 JPC 위원장은 “양국 장애인체육게의 우호관계가 더욱 공고해지리라 확신한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후 윤 회장은 일본 후생노동성을 방문해 키쿠라 요시유키 장애보건복지부장과의 면담을 통해 "장애인 체육인들에 대한 지원과 시설복구를 위해 써달라"며 성금 300만엔(한화 4,200만원)을 일본장애인올림픽위원회에 지정 기탁했다.

윤 회장은 마지막으로 일본올림픽위원회(JOC)를 방문해 미즈노 마사또 부위원장과 임직원들에게 위로의 말을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