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의 장애인문화예술축제 '2022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이하 A+페스티벌)이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국내 최대의 장애인문화예술축제 '2022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이하 A+페스티벌)이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장예총)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이 후원하는 제14회 2022년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페스티벌'이 '날아올라'라는 주제로 9월 1일부터 3일까지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올해 축제는‘팬데믹 시대를 겪은 모든 사람들에게 예술로 희망의 말을 건네는 축제! 뉴노멀 시대 어떤 것이든 무엇이든 예술이 되는 축제!’라는 테마로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리는 축제다.

이번 A+ 페스티벌 홍보대사에는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 출연한 배우이자 현재까지 4000명의 얼굴을 그린 캐리커처 작가인 정은혜씨와 선한 영향력으로 소외계층에 대한 나눔활동을 이어 오고 있는 가수 김장훈씨가 함께한다.

2022 장애인문화예술축제 배은주 조직위원장은 “예술 안에는 그 어떤 편견도 장애도 없기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예술로 어울리며 소통하는 축제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 14주년을 맞은 A+ Festival은 장애인들의 잠재적 가능성(Ability), 열린 접근성(Accessibility), 활기찬 역동성(Activity)을 모토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Arts)로 함께(All Together)한다는 목표로 매년 기획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장애인문화예술축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