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하는 ‘2022년 제7회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이하 KIADA2022)’의 국내초청작을 오는 28일까지 공모한다.
KIADA2022는 11월 1일부터 6일까지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KIADA2022 국내초청작 공모는 국내 및 해외에서 활동 중인 한국 장애무용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비장애 무용단체의 경우 장애인무용가와 협업이 확정되어야 한다.
접수 기간은 28일 오후 6시까지며, 최종 선정 단체는 위촉 전문 심사위원의 서류 평가 및 인터뷰 과정 등을 거쳐 4월 중 최종 발표될 예정이다.
키아다 예술감독을 맡고 있는 김삼진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장은 “이번 국내 초청작 공모를 통해 제7회 대회를 앞두고 있는 KIADA가 한국의 장애무용계의 다각적인 국제유통 활성화 본격화를 꾀하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국내 장애인무용가(단) 및 협업 비장애 무용단의 많은 참여를 기대했다.
키아다의 최영묵 조직위원장은 “KIADA는 초청작 공모를 통해 그간 김성용, 이동하, 이정섭, 99아트컴퍼니(장혜림), 고블린파티(지경민), 드레소리(김진호), STL아트프로젝트(이선태), 로댄스프로젝트(노정식) 등 국내 유수의 무용단이 장애무용가들과 함께 협업하며, 대한민국을 빛낼 K-컨텐츠를 우리 사회와 공유해 왔다”며 유망 안무가들과 장애무용가의 공동작업과 협업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강조하며 이번 공모에 대한 무용 예술가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KIADA2022 국내초청작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키아다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 조직위원회 사무국(02-309-7922)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