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장애인창작아트페어’ 포스터. ⓒ(사)한국장애예술인협회

2021 장애인창작아트페어조직위원회(위원장 김영빈, 조직위)가 오는 6월 5일부터 27일까지 2021 장애인창작아트페어(Able Access Art Fair 2021)를 약 한 달 동안 롱텀(Long-term) 미술축제로 개최한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서울 전시회를 개최한 후 청주에서 지방전시회를 마련해 지역으로 확장한다는 의미가 있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길에 위치한 갤러리아포레 G층에 있는 더서울라이티움에서 166명 작가의 작품 490여 점이 기본으로 전시되며 대중적인 판매를 위해 30만 원부터 가격이 붙은 특가전도 준비했고 서울숲을 찾아오는 분들을 위해 인기 작품에 대한 야외전시회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친다.

대회장을 맡은 샐럽 아트 디렉터 한젬마 씨는 “그동안 수많은 전시회를 기획하고 참여했지만 2021장애인창작아트페어는 의미있는 대회여서 정말 많은 분들이 함께 하며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힐링시켜 드리고 싶다”고 대회 목적을 소개했다.

김영빈 조직위원장은 “코로나19로 전시회가 90%가량 감소해 장애 미술인들이 경제적으로 많이 힘들어하고 있어서 이번 장애인아트페어를 통해 관람도 하고 구매도 하시어 장애 미술인들에게 창작할 수 있는 힘을 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개막식은 오는 6월 9일 오후 3시 더서울라이티움에서 장애 미술인 70여 명 등 내외빈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