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하트오케스트라 디지털 싱글 앨범 자켓 이미지. ⓒ하트-하트재단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이 오는 20일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발달장애인 하트하트오케스트라 첫 디지털 싱글 ‘다시 부는 바람(The Wind Is Blowing Again)’을 발매한다.

하트하트오케스트라는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로서 뉴욕 카네기홀, 워싱턴 D.C. 존 F.케네디 센터, 예술의전당 등 세계적인 공연장에서의 공연을 비롯한 950여 회의 공연을 통해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 음원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처해있는 어려운 상황 속에 이전과 같은 일상으로 돌아갈 수는 없지만 새로운 바람이 불고 흘러가듯이 우리의 마음을 열어두고 다시 부는 바람과 함께 힘차게 나아가길 바라는 희망의 메시지가 담겨있다.

엘범에는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 회원이자 세계를 무대로 활발히 활동하는 영화 음악감독 겸 작곡가 박인영 음악감독이 작곡, 지휘와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박인영 감독은 “그동안 정말 많은 프로 뮤지션들과 함께 작업해왔지만 하트하트오케스트라 발달장애 청년들과 함께하는 이번 콜라보가 그동안의 제 음악 인생뿐 아니라 제 삶에서 가장 특별한 프로젝트였던 것 같다. 도움이 되고 싶어서 참여한 작업인데 이들의 순수한 영혼과 음악에 오히려 더 큰 위로를 받게 됐다. 멋진 청년들과 함께하는 이 아름답고 순수한 음악이 코로나19 시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사람에게 희망으로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그래미 어워드 수상자 황병준 엔지니어가 앨범 작업에 동참했다. 특히 앨범의 대표 자켓은 발달장애 연주자 곽슬범 씨가 직접 그린 그림을, ‘굿뉴스드로잉’ 송소영 작가가 리터치해 따뜻한 색감과 자연의 표정이 담긴 자켓 이미지로 제작됐다.

앨범 발매 이후에는 하트하트오케스트라와 굿뉴스드로잉이 함께하는 굿즈 콜라보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하트-하트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디지털 싱글 앨범의 티저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