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가 공개한 평창동계패럴림픽대회 기념우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는 오는 31일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를 기념하는 우표 ‘도전과 승리의 영웅들’ 42만장을 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기념우표에는 크로스컨트리 스키 신의현 선수와 아이스하키 대표팀이 담겼다. 신의현 선수는 크로스컨트리 스키 남자 7.5km 좌식에서 금메달, 15km 좌식에서는 동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장애인 아이스하키 대표팀은 극적인 결승골로 동메달을 차지했다. 서광석 감독과 선수들(김대중, 김영성, 유만균, 이용민, 이재웅, 이종경, 이주승, 이지훈, 이해만, 장동신, 장종호, 정승환, 조병석, 조영재, 최광혁, 최시우, 한민수)을 단체사진에 나눠 담았다.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는 신의현 선수를 개최국의 영웅이라고 호평하며 ‘톱5 메달리스트’로 선정했고, 아이스하키 대표팀의 메달 획득 순간을 ‘대회 최고의 명장면 톱5’로 뽑기도 했다.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은 “장애가 꿈을 막는 장벽이 될 수 없음을 보여주며 온 국민에게 감동을 선사한 모든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낸다”며 “이번 대회와 기념우표 발행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