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사박물관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배리어프리 버전 영화를 상영하는 ‘토요 배리어프리 영화관’을 지속, 운영한다.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오후 2시에 가족, 지인, 친구들과 함께 서울역사박물관 1층 강당으로 오면 이요원·천우희 등 배우들의 목소리가 담긴 배리어프리 영화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것.

‘배리어 프리 영화’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기존영화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화면해설과 청각장애인을 위한 한글자막을 넣어 만든 영화다. 공유, 수지, 차태현 등 인기 배우들과 많은 감독들의 재능기부로 배리어프리 버전 영화가 제작되고 있다.

하반기 영화는 오는 26일 아이들에게 교훈과 재미를 주는 애니메이션 작품<고녀석 맛나겠다2: 함께라서 행복해>를 시작으로 9월 23일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10월 28일 <목소리의 형태>, 11월 25일 <빌리 엘리어트>, 12월 23일 <앙리앙리>가 상영된다.

송인호 서울역사박물관장은 “아이들과 함께하는 토요배리어프리 영화 관람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분 없이 벽을 허물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