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문화협회가 ‘제12회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 부문별 후보자 추천을 오는 24일부터 7월 14일까지 받는다.

“제12회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은 장애인들의 문화예술 활동 인식개선과 전문예술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장애인들의 지속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독려해 장애인문화예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매년 진행 중에 있으며, 올해 시상식은 10월 20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다.

추천 부문은 미술부문, 음악부문, 문학부문, 대중예술부문 총 4개며, 부문별 심사를 통해 4개 부문 통합 최고점자가 대상을 수상하게 되며, 대통령 표창과 트로피가 수여되고 상금 300만원이 지급된다.

우수상은 4개 부문 통합 차점자가 수상하게 되며 국무총리 표창과 트로피, 상금 200만원이 지급되고, 각 부문 본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과 트로피, 상금 100만원씩 지급된다.

또한 공로상으로 장애인문화예술발전에 지속적인 지원을 하는 기관 및 기업에게 수여하는 지원 부문과 장애문화예술인 발굴과 양성에 앞장서는 단체 및 개인에게 수여하는 육성 부문이 있으며 지원 부문에는 국회의장 상과 트로피가 수여되고 육성 부문에는 헌법재판소장 상과 트로피가 지급된다.

본 시상요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http://www.bluesky82.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