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오는 23일까지 ‘2017 이음 창작 뮤지컬 육성사업’ 운영 단체 선정을 위한 공모 접수를 받는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협업 활동으로 감동과 열정,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단체를 찾기 위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조윤선)가 후원하고,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사장 신종호)이 주관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단체에게는 협업 및 역량강화에 필요한 운영비용 및 쇼케이스 제작을 지원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협업 활동의 발전적 사례를 만들기 위한 전문가 컨설팅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쇼케이스(2017년 11월 예정)를 통해 장애인 문화예술에 관심이 있는 계층의 시민들과 투자·제작사를 초청해 문화예술 콘텐츠로써의 실연 및 성장 가능성을 지켜볼 예정이다.

뮤지컬 및 연극분야 중 선택이 가능하며, 장애인 및 비장애인의 협업 운영이 가능한 문화예술단체 중 문화예술 활동 실적 2년 이상, 장애인이 30% 이상 참여할 수 있는 단체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지원신청서는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오는 23일까지 접수 받고 있으며, 지원신청서 양식과 사업의 자세한 문의는 전화(02-760-9717) 및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홈페이지(www.i-eum.or.kr )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