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김성일, 이하 조직위)는 D-100을 맞아 남·북한 및 아시아 장애인 문화예술의 현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국내 최초의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

꿈꾸는마을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조직위가 후원하는 ‘아시아 장애인 문화예술 국제세미나’는 한국, 북한, 중국, 일본의 장애인 문화예술 전문가와 단체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12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장애인문화예술 국제교류사업으로 선정된 이번 세미나에서 기조연설을 맡은 방귀희 대통령 직속 문화융성위원회 위원은 ‘한국장애예술인의 시대별 창작 특징에 관한 고찰’을 주제로 장애예술인의 창작과 자립의 연관관계, 발표활동 활성화 및 정부국정목표인 문화융성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또 북한 장애인문화예술체육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해외교포 이민교(카자흐스탄)씨와 정영화(호주)씨는 지난 2012년 12월 3일 세계장애인의 날을 맞아 북한이 외부세계에 처음으로 공개한 장애인 문화예술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발달장애 청년예술가들로 구성된 ㈔꿈꾸는마을 영종예술단의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