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영열 씨가 '2011 구상솟대문학상'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에이블뉴스

문영열 씨의 ‘동백의 분만’이 "2011 구상솟대문학상"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솟대문학은 지난 7일 오후 6시 공군회관에서 '솟대문학 창간 20주년 기념식 및 2011 구상솟대문학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문영열 씨 ‘동백의 분만’이 영예의 대상을, 최우수상은 허성욱 씨 ‘유민공주의 사랑’이 수상했다. 또한 김인성·김주은·박동길(이상 시부문)·설미희(동화부문) 씨는 솟대문학을 통해 등단의 기회가 주어지는 ‘추천완료’의 기쁨을 누렸다.

심사를 맡았던 김재홍 문학평론가(경희대학교 국어국문학과 교수)는 “‘동백의 분만’은 시적 사유의 깊이가 주목할 만 했다”며 “그것을 표현할 형상력 및 시적 감각이 매우 개성적”이라고 극찬했다.

문 씨는 수상 소감을 통해 “처음에 글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써야 할지 막막하고 답답했다. 남의 글을 많이 읽어보는 것에 치중하고 시설 안을 돌아다니며, 시집이나 시에 관련된 책을 모조리 가져 읽었었다”며 “앞으로 더 울림 있고 향기로운 작품이 되도록 훌륭한 글들을 많이 읽고 생각하며 열심히 배워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간 20주년을 맞이한 솟대문학은 김옥진·김대원·이흥렬·김재홍·오진권·구자명 씨에게 솟대를 빛낸 얼굴, 솟대를 위해 헌신한 사람에게 주는 감사패를 전달했다.

기념식 전 축하공연에서는 오세준 씨가 ‘고마워 웃게 해줘서’, 김민지 양이 ‘거위의 꿈’을 열창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솟대문학 창간 20주년 기념식에서 케이크를 커팅하고 있는 모습. ⓒ에이블뉴스

오세준 씨가 '고마워, 웃게 해줘서'를 열창하고 있다. ⓒ에이블뉴스

김민지 양이 '거위의 꿈'을 열창하고 있는 모습. ⓒ에이블뉴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