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하균 의원이 발간한 자기계발서 '희망은 내일을 꿈꾸게 한다' 책자 표지. ⓒ정하균 의원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정하균 의원(미래희망연대)이 자기계발서 '희망은 내일을 꿈꾸게 한다'를 발간한다.

'희망은 내일을 꿈꾸게 한다'는 정하균 의원이 29살에 교통사고로 사지마비 판정을 받은 뒤 완치의 희망없이 살아오면서 겪은 삶의 에피소드들이 솔직 담백하게 담겨 있다.

정 의원은 "장애인 인권운동가로부터 국회의원이 되기까지 '소외받는 이가 없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끊임없는 도전을 계속해 올 수 있었던 것은 사회적 약자의 권익 옹호라는 분명한 목표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절망은 결코 혼자 오는 것이 아니며, 반드시 희망이란 작은 불씨와 함께 온다는 메시지를 많은 분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 책을 출간하게 됐다"고 전했다.

서울대 이상묵 교수는 "이 책은 인생의 절망과 희망을 절절히 맛본 한 사람의 솔직담백한 일기와 같은 이야기라는 점에서 누구나 부담없이 읽을 수 있다. 지금 어떤 일로 힘들어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책을 권하고 싶다"고 추천했다.

정 의원은 오는 22일 오후 1시 30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출판기념회를 갖을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