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보건복지가족위원회 소속 친박연대 정하균 의원은 9일 필리핀 세부의 IPI Sports Complex에서 필리핀 현지에 있는 코피노어린이재단과 코피노모자가족후원회의 주최로 '코피노 모자가족 후원의 날' 행사가 열린다고 밝혔다.

코피노모자가족후원회는 코피노 모자가족을 지원하는 국내 비영리민간단체이며, 필리핀 현지의 코피노어린이재단과 함께 각종 후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코피노는 코리안과 필리피노의 합성어로 한국 남성과 필리핀 현지 여성 사이에서 태어난 어린아이를 칭하는 말이다.

특히 이번 후원행사에서는 (주)사조산업의 참치캔과 (주)한미약품의 영양제 등이 지원되고, 작년 한 해 동안 모금된 후원금도 같이 전달될 예정이다.

정하균 의원은 "국내에서 다문화 가정에 대한 지원문제가 활발히 논의되고 있다"며 "코피노 문제에 대한 국내의 꾸준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현재 정 의원은 코피노모자가족후원회의 자문위원으로 코피노 가정에 대한 다양한 지원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 의원은 이번 행사에 직접 참석해 후원물품 전달과 함께 오찬 간담회를 갖고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행사를 가진다.

코피노모자가족후원회는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코피노 가정에 생필품 등을 지원하고, 필리핀 현지에서 코피노 모자가족을 초청하여 후원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필리핀 유학생과 방문자들에게 코피노 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함으로써 코피노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필리핀 현지 코피노어린이재단은 매달 코피노 가정에 분유, 기저귀 등 생필품과 의료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코피노 가정에 대한 후원은 은행계좌 입금을 통해서 가능하며 코피노모자가족후원회 홈페이지(www.kopino.or.kr)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