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신종플루 추정 9번째 사망자가 발생했다.

보건복지가족부 중앙인플루엔자대책본부는 18일 "전북에 거주하는 81세 여성이 신종플루에 감염된 뒤 회복세를 보이다 폐렴이 악화돼 이날 숨졌다"고 밝혔다.

이 여성은 만성폐쇄성질환과 뇌경색증 등을 앓고 있던 고위험군으로 지난 7월 28일부터 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아왔다.

그동안의 치료경과를 보면 숨진 여성은 지난 3일 신종플루 확진 판정을 받은 뒤 5일간 항바이러스제를 투약받았다.

치료제 투약 이후 신종플루 완치 판정을 받고 10일 퇴원 예정이었으나 갑자기 발열과 흡인성 폐렴 등 증세가 다시 악화됐다.

곧바로 신종플루 치료제인 타미플루와 릴렌자가 투약됐으나 검사결과 새로운 폐렴이 확인됐다.

이 여성은 18일 폐렴과 만성폐쇄성폐질환이 악화돼 다발성 장기부전으로 사망했다.

신종플루 감염여부를 체크하기 위해 국회의사당 출입구에 새로 설치된 열감지 카메라ⓒ한재호기자/자료사진

보건당국은 숨진 여성에게 원충성 폐렴이 새롭게 나타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보건당국은 "숨진 여성의 직접적 사인이 신종플루가 아닐 가능성이 높다"며 "현재 관련 여부를 정밀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여성이 신종플루로 숨진 것으로 확인되면 국내 신종플루 사망자는 모두 9명으로 늘게 된다.

CBS사회부 최승진기자 sjchoi@cbs.co.kr /에이블뉴스 제휴사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