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책 ‘그래! 다시 해보는 거야’ 책 표지.ⓒ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희귀난치성질환 환아 및 가족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희귀질환을 이겨 낸 희망 세 번째 이야기 ‘그래! 다시 해보는 거야’를 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동화책은 희귀난치병으로 장애를 가진 한 소녀가 왕따를 당해 상처 입은 후 다시 학교생활에 도전하는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이 사례는 제2회 심평원과 함께하는 ‘희귀난치환아 투병·간병 수기 공모전’에서 우수상에 선정된 작품이다.

이번 동화책 제작에는 특히 창작동화 작가로 유명한 고정욱 작가가 참여했다. 고정욱 작가는 ‘절름발이 소년과 악동 삼총사’, ‘못다 핀 무궁화’, ‘네 손가락의 즉흥 환상곡’ 등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에 힘쓰고 있다.

이 동화책은 전국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병원, 일부의원의 소아청소년과에 배포됐다.

한편,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지난 1990년부터 현재까지 소아암·희귀난치병·장기이식 환아를 위한 진료비 지원과 정서적 지원을 통해 환아 및 가족에게 완치의 희망을 심어주고 있다.

소아암을 이겨 낸 희망 이야기를 사례로 한 ‘너는 꼭 나을거야’, ‘첫 눈을 처음 본 아이’를 각각 출간한 바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