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장정보원과 다음카카오가 8일 서울시 중구 퇴계로 사회보장정보원 21층 회의실에서 국민편익 증진을 위한 공공정보 연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회보장정보원

사회보장정보원과 다음카카오가 8일 서울시 중구 퇴계로 사회보장정보원 21층 회의실에서 국민편익 증진을 위한 공공정보 연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보장정보원이 보유하고 있는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공공데이터를 포털사이트 ‘다음’, ‘다음 지도’, ‘카카오검색’ 등 다음카카오의 다양한 플랫폼과 연계함으로써, 국민들이 공공복지 정보를 보다 편리하고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우선 이달 중으로 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시설 정보 5만여 건을 ‘다음’ 검색을 통해 제공받을 수 있도록 데이터 연계를 추진할 예정이며, 추후 연계정보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사회보장정보원 원희목 원장은 “사회보장정보의 허브기관인 사회보장정보원이 보유한 공공 복지데이터를 다음카카오 플랫폼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국민들의 복지체감도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다음카카오 나길주 로컬본부장은 “국민들이 생활 속에서 보다 쉽고 간편하게 복지서비스 정보를 접할 수 있게 돼 ‘모바일 라이프 플랫폼’으로서 국민들의 더 나은 삶에 기여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