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는 4차 국민안심병원 접수한 결과 27개 병원을 추가로 지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전국적으로 상급종합병원 39개, 종합병원 171개, 병원 66개가 지정돼 총 276병원이 국민안심병원으로 참여하게 됐다.

이중 상급종합병원이 90% 이상 참여(전체 43개소 중 39개소)로, 대형병원 중심으로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국민안심병원은 메르스(중동호흡기질환) 감염의 걱정없이 진료 받을 수 있도록 격리시설 마련 등 충족요건을 갖춘 병원을 대상으로 한다.

확진환자 경유병원이었지만 노출기간이 경과하고 방역 등 충분한 준비를 실시한 병원은 새롭게 지정하고, 국민안심병원 지정 이후 운영상 문제가 발생한 병원은 제외했다.

한편 복지부(심사평가원)·병원협회 공동점검단은 2차에 걸쳐 전국 105개 국민안심병원을 대상으로 일제 점검을 실시한 결과 임시격리장소 설치 등이 미흡한 11개소에 대해 보완 요청하여 8개소 병원이 이행했으며, 나머지 병원은 오는 29일까지 보완을 완료하도록 요청했다.

복지부는 국민이 안심하고 진료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국민안심병원’의 취지대로 운영될 수 있도록 29일부터 3차 지정된 92개 병원을 대상으로 추가 점검해 나갈 계획이다.

‘국민안심병원’ 명단 등 자세한 내용은 메르스 포털(www.mers.go.kr) 또는 대한병원협회 홈페이지(www.kha.or.kr)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