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진수희)는 지난 24일 MB정부 출범 3년을 맞이해 '복지정책 간담회'를 갖고 전문가 및 현장실무자의 의견을 수렴했다. 간담회 모습.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장관 진수희)는 지난 24일 MB정부 출범 3년을 맞이해 ‘복지정책 간담회’를 갖고 전문가 및 현장실무자의 의견을 수렴했다.

간담회에는 진수희 장관, 최영현 장애인정책국장, 나사렛대 김종인 교수, 한림대 최균 교수,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김정록 회장을 비롯해 복지부 및 학계·유관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진수희 장관은 현 정부 출범 3년 성과에 대해 “노인장기요양보험 도입 및 정착, 양육수당지급, 사회복지통합관리망 구축, 장애인활동지원제도 도입 등 복지제도의 틀을 완비해 가고 있다”면서 “그러나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체계 구축을 위해선 정부의 더 많은 노력과 공공·민간의 지속적 협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서울대 구인회 교수는 “복지정책은 과거 빈곤대책이 중심이었지만 앞으로는 의료, 고용, 주거 등 중산층의 복지욕구 대응 중심이 돼야 한다”고 지적하며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제도의 효율성 확보 노력이 지속돼야 한다”고 전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차흥봉 회장은 저출산·고령화 대음 및 민간과 함께하는 농촌복지 전달체계 등을 제안했다.

차 회장은 “복지전달체계가 제대로 수립돼야 복지제도가 제대로 집행되고 국민의 체감도가 높아질 수 있다”며 “공공과 민간의 연계를 통한 효율적 복지전달체계가 구축돼야 한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장애인 일자리 확대, 학대아동에 대한 보호강화, 입양가정지원 확대 등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진수희 장관은 참석자들의 의견에 대해 “향후 복지정책의 방향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