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시각장애인 수험생들이 수능 시작 전 자리에 대기하고 있다. ⓒ에이블뉴스DB

한국교육과정평가원(원장 김영수)은 오는 11월 12일에 실시되는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세부계획을 6일 공고했다.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은 국어·수학 영역에서만 A형 또는 B형을 선택하는 수준별 시험을 실시한다.

학생들이 학교교육을 충실히 받고 EBS 연계 교재와 강의로 보완하면 수능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출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EBS 수능 교재 및 강의와 수능 출제의 연계는 전년과 같이 영역·과목별 문항 수 기준 70% 수준으로 유지한다.

특히 장애인 수험생에게는 올해부터 2교시 수학 영역에서 필산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점자정보단말기를 제공한다.

점자문제지가 필요한 시각장애수험생 중 희망자에게는 전년도부터 제공한 화면낭독프로그램이 설치된 컴퓨터와 해당 프로그램용 문제지 파일을 제공한다.

이번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8월 27일부터 9월 11일까지 12일간이며 응시원서 접수기간 동안 접수내역 변경이 가능하다.

성적통지표는 12월 2일까지 수험생에게 배부할 예정이며, 재학생은 재학 중인 학교에서 졸업생이나 검정고시 수험생 등은 원서를 접수한 기관에서 받을 수 있다.

또한 졸업생이나 검정고시 수험생 등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희망자에 한하여 전자메일로도 성적통지표를 발송한다.

수험생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천재지변, 질병, 수시모집 최종합격, 군입대 등의 사유로 수능에 응시하지 않은 수험생에게는 소정의 신청절차에 따라 응시수수료 일부를 환불한다.

환불신청기간은 11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이며 제출서류를 구비해 원서를 접수한 곳에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올해에도 저소득층 가정의 교육비 부담 완화를 통한 행복교육 실현을 위하여 수험생이 국민기초생활수급자인 경우 응시수수료를 면제한다.

졸업생과 검정고시합격자 등은 원서접수 시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응시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