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보조공학센터는 보조공학기기 체험을 통해 보조고학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인식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보조공학기기 체험단 발대식을 오는 19일 오후 2시 보조공학센터에서 개최한다.

보조공학기기 체험단은 다양한 첨단 보조공학기기를 사용한 후 제품의 장단점, 사용 시 유의점, 소감 등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많은 장애인과 관련 전문가들에게 보조공학기기에 대해 알리고 새로운 제품의 개발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는 그룹이다. 2주간의 공고와 신청, 심사과정을 통해 총 23명의 보조공학기기 체험단이 선정되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보조공학센터 상설 전시장 견학 및 체험 물품 전달이 이루어지며, 체험단 대상자들간의 정보 교류를 위한 대화의 시간이 마련된다. 특히 국내 보조공학기기 개발 및 생산 업체가 참여하여 각 보조공학기기에 대해 직접 설명하고 체험하면서 의견을 나누는 기회도 주어진다.

체험단은 이후 1년 동안 보조공학센터에 방문해서 체험하거나, 일정 기간 렌탈을 통해 보조공학센터에서 지원하는 정보접근, 의사소통, 사무 보조 등 다양한 첨단 보조공학기기를 체험하게 되며, 1달에 1번 체험기를 작성하여 보조공학기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체험기 제출 및 활동 실적은 마일리지로 환산되고, 연말에는 이를 비탕으로 우수 체험자를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리플합시다!]4월은 장애인에게 무엇인가?

*염희영 기자는 에이블뉴스 누구나기자로 현재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보조공학센터 작업치료사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