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 녹색성장 녹색나눔 '보조기구도 재사용합니다.'

취재/보도 : 김충열 hahakcy@hanmail.net

경기도는 한국보조기기산업협회, 경기도내 9개 장애인단체와 협약식 가지면서 경기도내 거주 장애인과 노인들에게 무상으로 보조기구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보조기구 재사용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사업을 실시한 지 2달 여 만에 약 100여개의 기구가 기증 되는 등 높은 참여를 이끌어 냈습니다.

더불어 향후 5억원 이상의 비용절감 효과와 함께 장애인과 노인들의 자립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협약식 이후 마련된 보조기구 전달식에선 아동과 장애인 등 3명에게 장애유형에 맞는 보조기구를 전달했습니다.

[인터뷰]

채정애 (장애아동어머니)

받아보니까 너무 좋고요. 솔직히 보조기구 하나 구입 하려면 경제적으로 부담이 많이 되거든요. 일반유모차는 30만원이면 사는데 그에 비해 이것은(장애아동용유모차) 몇 배나 더 비싸니까 그동안 부담이 컸는데. 이렇게 지원해주니까 경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고요. 우리 아이도 잘 탈것 같아서 너무 좋습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고가의 보조기구를 구입하기 어려웠던 장애인과 노인들에게 보조기구 장만에 있어서 시름을 덜게 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jnet 뉴스 김충열입니다.

한국장애인방송 Jnettv (www.jnettv.co.kr) 김충열 기자 hahakcy@hanmail.net 트위터 : @dogchung / 에이블뉴스 제휴사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한국장애인방송 제이넷티비(www.jnettv.co.kr)에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