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과 건설사업관리(PM) 기업 한미글로벌이 10일부터 장애 아동·청소년들이사회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첨단보조기구 지원 사업’ 대상자 모집에 들어갔다.

올해로 10회 째를 맞은 이번 사업은 장애 유형과 분야, 특성, 환경 등 다양한 요건을 고려해 장애인 개개인에게 필요한 첨단보조기구를 지원함으로써 장애인들이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고 나아가 우리 사회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에는 ▲문화체육 ▲IT과학 ▲예술 ▲사회교육 분야에서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진 장애 아동·청소년들을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따뜻한동행 홈페이지(www.walktogether.or.kr)에서 추천서 및 관련 제출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 이메일(ddadong@walktogether.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7월 10일까지다.

따뜻한동행은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및 면접, 선정 회의 등을 통해 최종 선발자를 가릴 예정이다.

따뜻한동행 김종훈 이사장은 “첨단 보조기구 지원은 장애로 인한 신체적 제약을 극복하고 자신의 재능과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며, “많은 장애인들이 보조기구의 도움으로 꿈을 성취할 수 있기를 바라며, 첨단 보조기구의 다양화와 보급에 계속하여 힘쓰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