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전시된 힘스인터내셔널 보조공학기기 모습. ⓒ힘스인터내셔널

힘스인터내셔널(www.himsintl.com)이 오는 17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12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해 저시력 학생을 위한 스마트 독서 확대기를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에서 전시되는 스마트 독서 확대기 ‘E-bot’는 각종 학습자료를 확대하고, 문자를 판독해 음성으로 읽어주는 신개념 로봇 기술 전자독서확대기다.

고도근시, 원시, 색맹, 색약 등 다양한 저시력 학생들의 학습을 지원하며, iPad와도 연결이 가능해 장소와 상황의 제약 없이 활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시각장애인들이 점자셀을 이용해 파일관리, 문서작업, 인터넷, 이메일 등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 할 수 있는 점자정보단말기 ‘한소네U2’와 다양한 형식의 파일을 음성으로 변환하고 각종 교재의 문자를 판독하여 읽어주는 광학문자판독기 ‘책마루Ⅱ OCR EZ’ 등도 함께 전시된다.

한편, 힘스인터내셔널은 다양한 보조공학기기를 통해 시각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의 차별 없는 학습 환경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