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미래창조과학부 우정사업본부

미래창조과학부 우정사업본부가 오는 3일 서민 목돈 마련을 위해 연금리 최고 7.9%(3년 만기)를 제공하는‘우체국 행복가득 희망적금’을 출시한다.

이 상품에는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희망 패키지’와 사랑나눔 실천자를 위한 ‘행복 패키지’가 있으며, 3년 만기 ‘희망 패키지’에 가입하면 기본이율 2.9%(9월 3일 기준)에 희망금리 5%를 더해 최대 7.9% 이자를 준다.

‘행복 패키지’는 기본이율 2.9%(9월3일 기준)에 행복금리 0.3%를 더해 3.2%를 준다.

‘희망 패키지’는 장애인, 기초생활 수급자, 소년소녀 가장, 다문화 가정 등이 가입할 수 있으며, 기간별 정기적금 기본금리에 희망금리(5%)를 더해 준다.

‘행복 패키지’는 헌혈자, 입양자, 장기·골수 기증자 등이 가입할 수 있으며, 기간별 정기적금 기본금리에 행복금리(0.3%)를 더해 준다.

‘희망 패키지’와 ‘행복 패키지’ 모두 6개월 이상 3년 이하 기간으로, 패키지별 1인 1계좌, 1계좌당 월 최대 3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

또한, 적금 가입기간 중 주택구입, 입원, 출산, 유학, 결혼, 이민, 퇴직, 사업장의 폐업이 발생할 때에는 특별중도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