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는 연말정산에 필요한 민원서류 발급 시 온라인 민원24 (www.minwon.go.kr)를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민원24는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해 필요한 각종 민원서류를 신청·발급할 수 있는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창구다.

민원24 에서는 주민등록표 등·초본, 장애인 등록 증명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대부분 관련서류를 즉시 무료 발급받을 수 있다.

행안부는 연말정산 기간 동안 민원24 이용 폭주에 따른 불편이 예상됨에 따라, 메인화면 간소화·바로가기 제공 등 신청 절차를 단순화 한 연말정산 서비스를 오는 10일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민원24 회원이 아닌 경우 은행이나 우체국 등 가까운 금융기관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은 뒤 민원24에 접속, 해당 민원 신청내용을 입력하고 신청결과를 확인하고 출력하면 된다.

행정정보공동이용센터 김혜영 센터장은 “연말정산 서비스 이용 시 민원24 서비스와 유사한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민원서류 발급 시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명칭과 웹사이트 주소(www.minwon.go.kr)를 반드시 확인한 후 이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