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이 장애인고용 30주년을 맞아 ‘2020년 트루컴퍼니(장애인고용 신뢰기업)’를 선정, 포상하기 위해 대상 기업을 오는 7월 8일까지 접수한다.

트루컴퍼니(True Conpany)는 공단과 연계해 장애인 고용확대를 위해 성실히 노력한 기관․기업에게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여, 자부심을 높이는 포상제도다.

그 동안 공단과 장애인고용증진협약 후 장애인고용을 위한 계획을 수립 및 실천, 고용이 확대된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5개소 내외를 선정해 포상해 왔다. 2006년부터 2019년까지 총 68개 기업이 선정됐다.

올해에는 공단과 장애인고용증진 협약을 체결한 기관․기업뿐만 아니라, 공단과 연계해 장애인고용 확대를 추진한 기관․기업도 접수가 가능하다. 또한 장애인고용 30주년을 맞아 대상 1개소, 공공기관 금․은․동 각 1개소, 민간기업 금․은․동 각 1개소 등 총 7개소로 포상규모를 확대했다.

접수는 공단 전국 지역본부․지사를 통해 가능하며, 심사위원회를 통해 최종 7개소를 선정한 후 9월 장애인고용 30주년 행사 때 포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를 참고하거나, 지역본부 및 지사(☎1588-1519)에 문의하면 된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장애인고용 30주년을 맞이하여 확대 실시되는 트루컴퍼니 선정․포상을 위해 많은 기관․기업의 적극적인 지원과 접수를 요청 드린다”고 당부하면서 “기관․기업의 장애인고용 노력과 성과를 충분히 심사하여 선정할 것이며, 그 노력과 성과를 감사한 마음으로 오랫동안 기억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