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2017년 제26회 장애인고용 인식개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가 '2017년 제26회 장애인고용 인식개선 공모전'을 개최한다.

'함께 일하는 행복한 일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그래픽디자인, 사진, UCC동영상 3개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그래픽디자인, UCC동영상 분야는 장애인고용에 대한 잘못된 편견, 차별, 선입견을 없애고 사업주를 대상으로 장애인 고용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을 담으면 된다.

사진 부문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일하는 행복한 일터의 모습이나 장애인 근로자가 본인의 업무에 집중하며 일하는 모습을 담으면 된다.

작품은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keadcontest.co.kr)를 통해 접수하면 되며, 심사 결과는 28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분야별로 최우수작 1편에는 고용노동부장관상과 상금 250만원, 우수작 1편에는 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100만원, 장려상 5편에는 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50만원을 수여한다.

공단은 장애인 고용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1992년부터 매년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공모전 수상작은 초등학교 교과서에 실리는 등 장애인 고용 인식개선을 위해 폭넓게 활용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