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이 달부터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을 도입․운영하고, 연말 프로그램 수료자 중 9명을 공단 시간선택제 정규직 직원으로 채용한다.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은 청년들에게 대기업․공공기관 주도의 직무교육과 협력업체 인턴 등을 통해 취업경쟁력을 높여 채용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정부 지원 교육훈련 프로그램이다.

공단은 오는 17일까지 공단 채용 홈페이지(https://recruit.esingo.or.kr)를 통해 고용디딤돌 프로그램 지원 신청을 받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만 34세 이하의 청년 구직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공단은 프로그램 신청자 중 18명을 선발해 오는 31일부터 12월 23일까지 2개월간 장애인고용분야 직무교육을 집체교육(2주), 청년인턴 및 온라인 교육(6주)과정으로 실시하고, 프로그램 수료자 중 9명을 12월에 정규직 시간선택제(주 20시간 근무) 직원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박승규 공단 이사장은 “이번에 선발한 인원에 대해서는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을 통해 직장생활에서 필요한 공통 역량과 장애인고용 전문인력으로서 필요한 직무기초역량 및 현장 실무역량을 집중적으로 향상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