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지난 27일 공단 본부에서 공무원 및 군무원을 희망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2016년 장애인 면접캠프’를 개최했다.

‘장애인 공무원 면접, 이렇게 준비하라!’ 라는 주제로 개최한 이번 캠프에는 국가직․지방직 공무원 뿐 아니라 국방부의 장애인 군무원을 준비하는 장애인 47명이 참여했다.

캠프에 참여한 장애인들은 ‘강화되는 공무원 면접,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라는 주제 특강을 시작으로 5분 스피치 및 개별 모의면접 프로그램 등에 참여해 면접에 필요한 노하우를 체득했다.

특히 이번 면접캠프에서는 발달장애인의 공무원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발달장애인 그룹’을 위한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별도로 운영하기도 했다.

박승규 공단 이사장은 “우리 공단에서는 장애인들의 공직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공무원 채용 시 면접이 강화되면서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면접캠프에 참여한 공무원과 군무원을 준비하는 장애인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