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오는 8월27일 공단 본부에서 공무원 및 군무원을 희망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2016년 장애인 면접캠프’를 개최한다.

‘장애인 공무원 면접, 이렇게 준비하라!’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면접캠프에서는 국가직․지방직 공무원 공개채용 및 경력 경쟁채용을 준비하는 장애인 뿐 만 아니라 국방부의 장애인 군무원 공개채용 및 경력 경쟁채용을 준비하는 장애인 40명을 모집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근 공무원 공채 및 경채의 면접이 강화되면서 개별면접 뿐만 아니라 5분 스피치, 주제발표, 집단토론 등까지 추가되고 면접시간도 2배 이상 늘어나는 등 공무원과 군무원을 준비 중인 장애인들의 부담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면접캠프에서는 전문 면접강사를 초빙해 `강화되는 공무원 심층면접,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 후 공무원과 군무원으로 그룹을 나누어 5분 스피치와 개별 모의면접을 실시할 계획이다.

면접캠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오는 8월12일 전까지 공단으로 사전 참가신청을 해야 하고, 4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사전 참가신청을 원하는 장애인은 워크투게더 사이트 혹은 공단 홈페이지의 스크롤 배너를 참고하여 사전 참가신청하면 되고, 공단 본부 기업지원부 (031-728-7270)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