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매체디자인 분야 최우수작 송재우씨의 '함께 열어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박승규, 이하 공단)은 22일 '2016 장애인고용 인식개선 작품현상공모전' 입상작을 발표했다.

공단은 매년 장애인고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4월 장애인고용촉진 강조기간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매년 작품현상공모전을 실시해 왔다.

올해로 25회를 맞은 작품현상공모전의 주제는 ‘함께 일하는 행복한 일터’로 에세이, 인쇄매체디자인, 사진, 제품디자인 등 4개 분야에 총 547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공단은 전문가의 1차, 2차 심사를 거쳐 입상작 28점을 선정했다.

인쇄매체디자인 분야에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송재우 씨의 ‘함께 열어요’가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사진 분야 최우수작으로는 청각장애인 제빵사가 웃으며 빵을 만들고 있는 모습이 담긴 임보혁 씨의 ‘행복한 제빵왕’이 뽑혔다.

에세이 분야 최우수작은 김예솔 씨의 ‘따로 또 같이’가 선정됐다. 사회 초년생인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장애인이 회사 생활하면서 겪을 수 있는 상황을 재치 있게 풀어냈다.

장애물없는 생활환경(BF) 제품디자인 분야 최우수작은 허진원 씨의 '유니버설 라이트 스위치(UNIVERSAL LIGHT SWITCH)'에게 돌아갔다. 조명 스위치를 장애인, 어린이, 노인 등 다양한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실내 평면도처럼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각 분야의 최우수작 수상자에게는 상금 250만원이 수여 되며, 시상식은 오는 4월 6일 The-K 서울호텔에서 열리는 '2016 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입상작은 장애인고용 인식개선 공모전 홈페이지(www.keadcontest.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단은 이번 공모전 입상작을 수록한 작품집을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