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정부세종청사 행정지원센터에서 열린 제3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식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정대순 기획관리이사가 공단을 대표해 이성보 국민권익위원장으로부터 부패방지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지난 27일 정부세종청사 행정지원센터에서 열린 제3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식에서 부패방지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정대순 공단 기획관리이사가 공단을 대표해 이성보 국민권익위원장으로부터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공단의 이번 수상은 2014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우수기관, 2014년도 부패방지 시책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에 이은 쾌거로 공단의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공단은 실무추진팀을 구성해 법인카드 모니터링제 실시, 수의계약 현황 홈페이지 공개 등의 청렴활동을 추진하며 부패방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또한 부패가 발생하기 쉬운 시기에 ‘청렴주의보’를 발령해 직원들의 청렴 인식을 높였으며, 행동강령 위반자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공단 박승규 이사장은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부패방지를 위한 자체 점검 제도를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전 직원이 청렴문화 구축에 동참해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