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이용흥)이 오는 8월 16일까지 장애인일자리사업에 성실하게 임한 사업유형별 최우수참여자·우수참여자를 모집한다.

사업유형은 행정도우미와 복지일자리, 안마사파견사업으로 16개 시·도에서 사업유형별 1명씩을 추천받는다.

선발인원은 행정도우미 8명, 복지일자리 8명, 안마사파견사업 4명 등 총 20명이다. 이 중 유형별 각 1명씩 총 3명을 최우수참여자로 선발한다.

최우수참여자 3명에게는 보건복지부상과 상금 50만원을 수여된다. 우수참여자 17명에게는 한국장애인개발원상과 상금 30만원이 지급된다.

신청은 읍·면·동, 민간수행기관이 시·군·구로 참여자 추천서를 제출하고, 시·군·구에서 시·도로 취합 추천서를 제출하면 시·도에서 사업유형별 각 1명을 선정해 8월 16일까지 이메일(able2010@hanmail.net)로 추천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서식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www.koddi.or.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심사는 참여기관, 장애유형(고령·중증), 업무수행, 근태사항, 사업수행기관, 지역사회에 주는 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삼아 1차 서류 및 2차 종합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최우수·우수참여자 선정 발표는 8월 26일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지고, 시상식은 9월 중 예정돼 있다.

문의: 한국장애인개발원 복지홍보팀(02-3433-064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