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 전 사무국장이 활동했던 장애인이동권연대의 조끼.

장애인 이동권 쟁취를 위한 연대회의 엄태근 전 사무국장이 발표한 성추행 사건과 관련한 공개사과문에 대해 '장애인이동권연대 전 사무국장 엄태근 성추행사건 공동대책위원회'(이하 공대위)는 사과문으로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8일 밝혔다.

공대위는 "3월 5일 10시까지 공대위 실무간사단체 사무실인 한국여성장애인연합 사무실로 사과문을 들고 찾아와 사과할 것을 요구했고 사과문이 적절치 않을 경우 피해자 및 공대위가 받아들일 때까지 수정작업을 거칠 것을 요구할 예정이었으나 엄 전 사무국장은 5일은 아무런 연락이 없었고, 6일 팩스를 통해 사과문을 보내왔으나 사과문으로 인정할 수 없는 수준이었다"고 밝혔다.

특히 공대위는 이 사과문에 대해 "공대위에 보내는 사과문의 형식도 갖춰지지 않고 출처도 불분명한 사과문이어서 엄 전 사무국장 본인이 보냈다고 보여지지 않고 사과문에 대한 공식적인 논의를 진행하는 동안 장애인이동권연대, 장애인실업자지원센터 홈페이지와 언론을 통해 사과문이 공개된 것에 대해 굉장히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공대위는 "사과문의 내용이 피해자에 대한 사과이기보다는 같이 운동을 했던 동료들과 사회에 대한 성격을 띄고 있었다"며 "가해사실을 구체적으로 명백히 밝히고 공대위 요구에 대한 구체적인 입장과 앞으로 어떤 책임을 지겠다는 내용이 사과문안에 포함돼야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공대위는 "7일 공대위 회의를 통해 이번 사과문에 대해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분명히 정했으며 사과문을 다시 작성해서 직접 전달해올 것을 엄 전 사무국장에게 통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장애인이동권 브레인 성추행 '충격'

"엄 전 국장 이동권연대 모든 활동 금지"

엄태근씨, 성추행사건 사과문 공대위에 전달

"피해자에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

▲엄 전 국장의 성추행 사건 관련 공개사과서.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