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지하철탑니다’ 투쟁을 펼치고 있는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에이블뉴스DB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가 29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면담 이후 입장문을 내고 ‘출근길 지하철탑니다’ 투쟁을 잠정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전장연은 이날 오전 7시 40분 3호선 경복궁역 회의실에서 인수위 사회복지문화분과 임이자 간사와 만나 30여분간 면담을 진행했다.

이날 면담에서 전장연 측은 장애인 이동권, 탈시설 권리 등을 포함한 내년도 ‘장애인권리예산’ 반영을 요구했으며, 임 간사 또한 ‘새로운 윤석열 정부는 국민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만큼, 빠르게 검토하겠다’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장연은 내달 20일인 장애인의 날까지 구체적인 답변을 달라고 인수위에 요구한 상태다.

이에 전장연은 인수위의 책임있는 답변을 촉구하며 매일 삭발투쟁을 이어갈 예정이다. 전장연은 “인수위의 면담에서 ‘출근길 지하철탑니다’ 투쟁을 멈출 것을 요청받았다”면서 “30일부터 지하철타기 투쟁은 멈추고, 인수위의 책임있는 답변을 촉구하며 매일 한 명씩 삭발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전장연은 오는 30일부터 매일 8시 경복궁역 승강장에서 삭발식을 한 후, 혜화역으로 이동해 출근선전전을 할 계획이다. 30일 서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협의회 이형숙 회장, 31일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협의회 최용기 회장 등이 차례로 삭발식을 거행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