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가 4일 청도 대남병원에서 코로나 19 확진받은 정신질환자 102명에 대한 치료 상황 및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당초 청도 대남병원에 입원해 있던 정신질환자 102명 중 상대적으로 상태가 위중했던 33명은 국립중앙의료원, 충남대병원, 서울의료원, 전남대병원 등 총 18개 국가지정격리병원 등으로 전원됐다.

29명은 국립정신건강센터로 전원 됐으며, 그 외 33명은 대남병원에 남아서 코로나19 치료를 하고 있었다.

이에 대해 중대본은 국립정신건강센터와 대남병원에서 치료 중인 환자에 대한 진단검사를 실시한 결과 국립정신건강센터에 전원된 29명 중 4명은 음성, 25명은 양성으로 확인됐다. 대남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는 33명은 음성 16명, 양성 17명으로 확인됐다.

이번 검사에서 코로나19가 완치되어 진단검사 결과가 음성으로 확인된 환자 20명은 국립부곡병원으로 이송해 정신질환 치료·관리를 이어가게 된다.

한편 진단결과, 양성으로 나타난 국립정신건강센터 환자 25명은 계속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 치료를 받게 되며, 대남병원 환자 17명은 오는 5일까지 국립정신건강센터로 이송할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