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혁신처가 올해 중증장애인 국가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을 통해 25명을 선발한다.

인사혁신처는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18년 중증장애인 국가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 시행계획’을 오는 28일 사이버국가고시센터(http://gosi.kr)에 공고한다고 27일 밝혔다.

중증장애인 경력경쟁채용시험으로 선발하는 인원은 총 25명으로 7급 6명, 8급 1명, 9급 17명, 연구사 1명이며, 채용분야는 일반행정, 정보시스템 관리, 의약품 조제, 특허심사, 관세, 농식품개발 등이다.

직렬별 선발인원.ⓒ인사혁신처

중증장애인 경력경쟁채용시험은 공직사회에 차별 없는 균형인사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2008년부터 시행됐으며, 지난해까지 총 234명이 선발됐다.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라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면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장애유형에 따른 차별은 없다.

‘2018년 중증장애인 경력경쟁채용시험’은 4월 2일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서류전형(5월)과 면접시험(6월 16일)을 거쳐 7월 27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원서는 온라인으로 접수해야 하며, 모집단위별 세부 응시요건, 원서접수방법, 시험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사이버국가고시센터’ (http://gosi.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