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마도 도착 후 지도를 들어 보이며 관광객들에게 설명하고 있는 김여슬 양.ⓒ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가 장애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신의 꿈을 먼저 체험하는 '장애인 글로벌 도전단'을 올해부터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장애인 글로벌 도전단'은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 소속기관 44개소 중 장애 청소년을 대상으로 해외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접수받아 '은평기쁨의집' 김여슬(지적장애 3급) 양의 여행 가이드 꿈을 일본 대마도에서 이뤄줬다.

이번 일을 기획한 협회 홍보대사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20여년 전 유럽 첫 배낭여행을 통해 '한국 홍보의 꿈'을 꾸기 시작했던 저를 되돌아 보면서 우리 장애 청소년들에게 해외 경험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특히 서 교수는 "글로벌 시대를 살고 있는 지금, 우리 장애 청소년들이 해외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조금 먼저 체험하게 함으로써 그 꿈을 포기하지 않고 반드시 이뤄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싶은게 이번 도전단의 목표다"고 덧붙였다.

2박 3일로 진행된 이번 도전단은 김여슬 양이 제일 좋아하는 과목인 역사과목과 접목해 조선통신사의 첫 관문이자 백제 비구니가 창건한 수선사와 면암 최익현 선생의 순국비 등이 있는 일본 대마도를 선정했다.

김여슬 양은 "TV를 보며 해외에서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여행 가이드'가 되겠다고 마음 먹었다. 그래서 일본어 및 중국어도 열심히 공부해 왔는데 이렇게 빨리 가이드 체험을 하게 될 줄 몰랐다"고 전했다.

특히 도전단이 머문 대마도 숙소인 오하시 료칸의 무라세 토시야 사장은 이런 상황을 전해듣고 차량 무료 제공 및 '대마도역사민속자료관'의 역사 전문가를 직접 섭외해 김여슬 양의 꿈 도전을 직접 도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