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새벽 장애인단체장에게 전화를 걸어 장애인을 비하하는 폭언과 욕설을 퍼부은 새누리당 A부대변인이 검찰에 피소됐다.

16일 서울신문 보도에 따르면 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정성구(62) 경기 하남시지회장은 “A부대변인이 지난 13일 오전 3시 48분쯤 전화를 걸어 입에 담을 수 없을 정도의 욕설을 퍼붓고 협박했다”며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정 지회장은 고소장에서 A부대변인이 교통사고로 한쪽 다리가 불편한 자신을 가리켜 “장애자 이 X새끼”, “넌 죽어야 돼. 하남에서 못 살아 이 X새끼야…. 다리 하나 더 없어져” 등 여러 차례 폭언을 퍼부었을 뿐만 아니라 A부대변인과 함께 있던 B씨 등 동석자들이 A부대변인이 욕을 할 때마다 큰 소리고 웃으며 맞장구치거나 직접 욕을 했다고 주장했다.

A부대변인은 지난 8월 12일과 13일에도 전화나 문자메시지로 같은 내용의 욕설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A부대변인은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새벽 시간에 전화를 걸어 욕설을 한 것은 잘못”이라면서도 “정 지회장이 과거 보험업을 하는 아내 사무실에 여러 차례 찾아가 오랜 시간 머물거나 화장품 등을 사 달라고 하는 등 오랫동안 묵은 감정이 쌓여 있었다”고 해명했다.

네티즌들은 “비상식적인 행동을 하는 저런 사람들을 보고 어떻게 이해해야할지 모르겠다”, “막말을 퍼붓는 근본도 없는 정치인들”, “누가 과연 장애인일까?” 등 격앙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