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아이코드가 적용된 어빌리티매거진.ⓒ보이스아이

미국에서 발행하는 세계 최대 건강 및 장애부분의 전문지인 Abilitymagazine(이하 어빌리티매거진)에 ‘보이스아이코드’(이하 점자·음성변환용코드)가 도입됐다.

어빌리티매거진은 1990년 Chet Cooper가 설립한 세계 최초의 건강과 장애에 초점을 둔 잡지로서, Time Warner(종합 유선 방송(CATV) 다중 시스템 운영자)의 기부로 두 달에 한번 발행되는 격월지다.

지난 W4A 컨퍼런스 참가를 위해 한국을 방문한 Chet Cooper는 보이스아이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과 제품 및 솔루션 등에 대해 상세하게 소개를 받고, 미국시장에서의 점자·음성변환용코드의 활용 범위를 넓히기 위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

그 결과 이번 2014년 6/7월호에 점자·음성변환용코드가 적용 됐으며 잡지의 인터뷰 기사로 보이스아이 회사와 솔루션 소개 및 보이스아이 앱 이용방법, QR코드와 점자·음성변환용코드의 비교, 추후 서비스 예정 중인 제품 등의 구체적인 내용이 실렸다.

어빌리티매거진측의 인터뷰를 통해 점자·음성변환용코드를 접해본 시각장애인 음악가인 스티븐원더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점자·음성변환용코드를 스캔해 인쇄물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점자를 하지 못하는 시각장애인도 활용할 수 있다”고 극찬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