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는 1일 광화문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정원 사태의 철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촉구하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에이블뉴스

장애인활동가 418명이 국정원 대선개입 관련 시국선언에 나섰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는 1일 광화문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정원 사태의 철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촉구하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

전장연은 “국정원은 지난 18대 대선때 원세훈 전 국정원장의 지시 아래 당시 박근혜 후보에게 유리한 정치적 댓글을 포털싸이트에 올리고 찬반 표시를 하는 등 광범위하게 선거에 개입했다”며 “또한 대선 직전 정치경찰은 헌법을 파괴한 이들에게 혐의가 없다는 중간 수사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선거에 개입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후 검찰은 원세훈 전 국정원장과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을 불구속 기소하고 국정원 직원들에게는 불기소하는 것으로 이 사건을 무마하려 했다”며 “국정원은 남북정상회담 회의록 공개라는 물타기로 얕은 정치적 술수를 쓰기도 했다. 또한 수사가 시작되자 국정원 직원들은 해당 아이디 댓글을 대부분 삭제하고 회원에서 탈퇴하는 치졸한 흔적 없애기를 서슴지 않았다”고 꼬집었다.

특히 “국내외 수많은 정보를 수집해 국가와 국민의 안전과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는 국정원이 편민주주의의 기본질서를 파괴하고 국민을 모독한 파렴치한 범죄행위를 저질렀다”며 “박근혜 정권이 이번 국정원의 민주주의 파괴 행위를 NLL 등으로 덮으려만 한다면 국민의 커다란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이원교 서울장애인차별철폐연대 공동대표는 “국민이 빠짐없이 행복하게 살 수 있어야 되는 것이 민주주의다. 그런데 현재 느끼는 것은 민주주의는커녕 인권이 유린된 사회, 상식이 통하지 않는 사회”라면서 “국가를 지켜내야할 정부가 선거판을 박살냈다. 민주주의를 지켜낼 수 있도록 투쟁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이들은 ▲박근혜 대통령의 공개사과 요구 ▲국정원, 법무부, 검찰, 경찰 관계자들의 즉각 해임과 처벌 요구 ▲국정원 즉각적 해체 ▲원세훈 전 국정원장의 법의 심판 등을 요구했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는 1일 광화문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정원 사태의 철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촉구하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에이블뉴스

"민주주의 지켜내자!" 외치는 장애인 활동가.ⓒ에이블뉴스

국정원의 선거 개입 진상 규명을 촉구하는 피켓을 든 장애인.ⓒ에이블뉴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