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 이아름 양이 M.net ‘슈퍼스타 K4’에 출연해 아이유 '별을 찾는 아이'를 불러 심사위원들로부터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특히 리쌍의 길은 감동받아 폭풍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7일 방송분 캡처. ⓒM.net

절대음감 시각장애 이아름 양이 가수 백지영에 이어 리쌍의 길도 울렸다.

지난 7일 방송된 M.net ‘슈퍼스타 K4’ 4회에는 선천적으로 시각장애를 갖게 된 이아름(22세·시각장애 1급) 양이 출연해 심사위원들로 부터 큰 박수 갈채를 받았다.

이날 이 양은 피아노를 치면서 맑고 고운 목소리로 아이유의 ‘별을 찾는 아이’를 불렀고, 부드러운 고음 처리로 심사위원으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특히 리쌍의 길은 이 양이 노래를 시작하자 감정이 북받쳤는지 선글라스를 벗고 눈물을 흘리기 시작했다.

이 양의 노래를 들은 심사위원 이승철은 “노래 자체를 굉장히 잘한다. 특히 고음부분의 청아한 목소리와 바이브레이션이 놀랍다”고 극찬했다.

현미도 “노래 굉장히 고음 올라갈 때 힘 안들이고 자연스럽게 강약 조절을 잘했다”며 노래에 소질이 있다고 평가했다.

이 양은 심사위원의 만장일치 합격으로 슈퍼위크 진출에 성공했다.

방송을 본 누리꾼들은 '장애는 아무 문제없다. 이 친구 노래 대박 잘한다', '진짜 노래 잘한다. 장애 때문이 아니라 정말 노래 자체에 감동 받았다', '와 진짜 음을 어떻게 저렇게 잘 맞추지.. 우승후보네', '감동을 노래하는 뮤지션이 될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이 양을 응원하고 있다.

한편 이 양은 지난 6월 SBS TV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해 가수 백지영의 ‘나를 잊지말아요’를 불러 절대음각으로 큰 호응을 받았다. 현재 이 양은 한빛예술단의 '블루오션' 보컬로 활동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