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이(rookeroo)

MBC와 한국자산관리공사(KAMCO)는 6일 오전 11시, 삼성동 코엑스에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장애인 부부 50쌍의 '아주 특별한 결혼식'을 개최한다.

MBC와 KAMCO 공동 주최로 열리는 이번 결혼식은 지난 3월 8일 체결한 <2012 대한민국 희망 Replay> 프로그램 협약의 일환으로 'MBC나눔'이 주관하고, MBC플러스미디어 후원으로 진행된다.

그동안 형편이 어려워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살아야 했던 장애인 부부 50쌍은 평생 단 한번 뿐인 특별한 합동 결혼식을 올린 후, 경주로 2박 3일간의 신혼여행도 떠난다.

특히 이번 결혼식에는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 씨가 고 앙드레김에게 선물 받은 자신의 웨딩드레스를 기증해 그 의미를 더한다. 또한 팝페라 가수 임태경이 축가를 불러주고, 행복 주치의로 유명한 이시형 박사가 주례를 맡아 장애인 부부 50쌍의 행복한 앞날을 축하해 줄 예정이다.

MBC는 "이번 결혼식과 신혼여행 등을 카메라에 담아 <장애인의 날> 특집 다큐로 제작되어 60분간 방송한다"고 밝혔다.

오마이뉴스(www.ohmynews.com) / 에이블뉴스 제휴사

- Copyrights ⓒ 오마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