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가 ‘장애인권교육 콘텐츠 활용 가이드북’과 ‘장애인 인권상담 사례집 Ⅰ·Ⅱ’를 무료로 배포한다.

‘장애인권교육 콘텐츠 활용 가이드북’은 효과적인 인권교육의 확산을 도모하고자 제작됐다. 크게 인권교육 콘텐츠 살펴보기(제1장), 인권교육 콘텐츠 활용하기(제2장), 부록(제3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장애인 인권상담 사례집 Ⅰ·Ⅱ권’은 연구소의 전국 상담 데이터를 기반으로 장애인 인권침해 실태를 이슈화하고, 장애인 인권을 보장하기 위한 대응방법과 과제를 모색하고자 발간됐다.

사례집은 총 2권(Ⅰ·Ⅱ권)으로 구성됐다. Ⅰ권은 통계로 보는 장애인 인권상담(제1장), 핫이슈 살펴보기(제2장), 장애인 인권상담 Q&A(제3장)으로 구성됐다. Ⅱ권은 부록으로 장애인 인권상담 기관, 권익옹호기관, 장애인복지관 등 장애인 인권과 관련한 주요기관의 정보가 수록돼 있다.

자료집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20일까지 장애인인권침해예방센터(www.15775364.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human5364@hanmail.net)로 발송하면 된다.

문의: 연구소(02-2675-8153)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