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대한민국 19대 대통령으로 취임한 문재인 대통령의 임기가 절반을 넘어서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 집권 후반기를 맞으며 문재인 대통령은 오는 19일(화) ‘국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는 지난 5월 9일 있었던 문재인 대통령의 KBS 특집대담 이후의 국민들과 소통의 자리이다. '국민과의 대화'는 MBC를 통하여 방송이 될 예정이다.

집권 후반기를 맞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국민의 한사람으로 당부하고 싶다. 국민의 마음을 헤아리는 정치, 약자의 권리를 증진시키는 정치를 말이다. 그런 입장에서 우리 단체가 늘 주장하고 있는, 한국수어가 보편적인 언어라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정치를 당부한다.

그리기 위해서는 청와대나 정부 부처의 기자회견장부터 수어통역사를 배치해야 한다. 그리고 19일 열리는 ‘국민과의 대화’의 자리에도 수어통역사가 배치되어야 한다.

이를 통하여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수어도 한국의 보편적인 언어라는 것을 보여주길 기대한다. ‘국민과의 대화’의 자리에 수어통역사를 배치하는 등 모습을 통하여 “사람이 먼저다”를 실천하고 있다는 것을 국정 후반기에는 보여주길 기대한다.

2019년 11월 14일

장애의 벽을 허무는 사람들

*에이블뉴스는 각 단체 및 기관에서 발표하는 성명과 논평, 기자회견문, 의견서 등을 원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재를 원하시는 곳은 에이블뉴스에 성명, 논평 등의 원문을 이메일(ablenews@ablenews.co.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020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