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상버스일까요? 일반버스일까요? ⓒ강민

이 차량이 저상버스로 보이십니까? 아니면 일반버스로 보이십니까?

분명, 육안으로 보기에는 저상버스가 맞으나 휠체어가 승차하는 문에 슬로프가 설치돼 있지 않을 뿐만 아니라 앞과 뒤 양쪽 문 모두 계단으로 되어 있습니다.

차량 출고시 저상버스로 출고 됐을 것 같은데, 현재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은 탑승할 수 없습니다.

저상버스일까요? 일반버스일까요? ⓒ강민

그 다음에 들어오는 차량도 마찬가지입니다. 버스회사에서 해당 노선 차량 출고 시 저상버스로 했다면, 용도에 맞게 장애인 등 교통약자를 위해 운행돼야 하는 것이 아닐까요?

지금 서울에서 장애인들이 저상버스가 부족하다고 문제를 제기하고 있는 상황인데 말이죠.

버스정보 검색 시스템을 활용해 해당노선 정보를 검색한 결과, 저상버스는 2대였다. ⓒ강민

버스정보 검색 시스템으로 해당노선 정보를 살펴봤습니다. 이렇게 많은 차량들 중 저상버스로 등록되어 있는 차량은 단 두 대, 하지만 소수의 차량을 제외하고 전 차량이 저상 버스인, 도무지 이해 할 수 없는 버스회사의 운영방침이 궁금해집니다.

*에이블뉴스 독자 강민 님이 보내온 기고문입니다. 에이블뉴스는 언제나 애독자 여러분들의 기고를 환영합니다. 에이블뉴스 회원 가입을 하고, 편집국(02-792-7785)으로 전화연락을 주시면 직접 글을 등록할 수 있도록 기고 회원 등록을 해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